오르비 홈 > 고3
083

프리 완성 이벤트 마감까지

영어

글읽기 방법이 이렇게 많아 ? 하고 말이죠. 지문을 읽는데 이 지문은 이래서 어떻고 이건 이래서 어떻고 적용하고 익히는게 너무 힘들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던차 선생님이 갑작스럽게 출사표 던지시고 등장ㅋㅋ 그래서 칼럼들 찾아 읽어 봤는데
확 끌리는 무언가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결제하고 바로 완강했습니다. `필자의 생각은
하나다` 이건 다수가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저는 그분이 항상 주장하시는 일관된 도구(수가 적
어서 익히기 쉽다. 배포하는 자료도 똑같음)과 학생이 스스로 익히게 미친 반복과 숙달(별명이
사골임)을 강의에서 도와주시는 부분이 더 크다고 봅니다) 그 딱 정제된 x와 y라는 도구 그게
상당히 매력적이고 실제 해보니 효과가 크더라는 겁니다. 그런데 여기에도 저에겐 몇가지 문제
가 발생합니다. 바로 이해와 적용입니다.
처음 독해 기본강의를 들었을때 영어가 능숙하지 않던 저는 강의에서 하시는 말씀이 무엇인지
는 알 수 있으나 명확하게 이해는 되지 않는다(왜 배우는가 라는 맥락)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는 제가 완강후 4번정도 복습을 하면서 점점 숲을 보게 되고 자연스럽게 해결되
었습니다. 전체 맥락이 이렇구나 이렇게 하기위해 이걸 선행해서 배우는구나 하고 말이죠.

다만 처음 듣는 사람들은 전체 지도를 그리지 않으면 마지막에 산개된 지식에 이 매력적인 강의의 효과를 100% 끌어내진 못하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즉, 공부(강의)의 맥락을 좀더 명확하게 해주시면 훨씬 효과가 좋겠다라는 겁니다. 이 부분을 앞으로의 강의에 반영하시면 앞으로 수많은 선생님 수강생들이 단기간에 효과를 보고 후기를 쓰고 선생님을 1타 자리에 올려 줄 겁니다.

이렇게 4회정도 본 후에 저는 숲을 보고 나무들을 세세히 보고 있었습니다만 만약 제가 다른 숲을 가서도 이 나무들을 알아 볼 수있을까하는 의심이 들었습니다. 즉, 적용을 어떻게 해야되? 해보긴했는데 잘 안되네 했는데 이거 잘 적용한건가?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어떻게 해야됨? 이러던 차에 독해 빈칸 유형 강의가 딱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을 지금 많이 도와 줄거라 믿습니다.

모든 살마들이 저와 같은 생각ㅇ르 갖지도 않고 저의 말에 함부로 단언한 부분이 있을지도(mayㅋㅋ)모릅니다. 그러나 저와같이 영어를 극복하고자 했던 영어고자들은 선생님 강의의 컴팩트한 도구의 참신함이 차~~~암 좋다는 생각과 일관된 적용으로 영어 본좌가 되고 싶다는 생각 이 두가지는 분명 갖고 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구문을 요구하는 그들의 생각도 이해 합니다. 어려운 구문이 나오면 해석 안되고 막막하고 짜증나조 허나 선생님 강의의 매력은 그런 미시적인 부분을 극복시켜줄 x->y 라는 큰 맥락에서의 컴팩트한 도구입니다. 그러므로 이 강의를 찾아서 자기 스스로 얼리 어답터가 된 그들은 자기 구미에 맞게 강의를 변형하려고 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건 다른 강의에서 볼수없는 이 강의의 참신성을 결국 또 다른 강의의 유사품과 비슷한 맥락으로 수렴 시킬 수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어려운 구문이 아닌 부분은 자기 스스로 해결할 수 있어야합니다. 그정도 안하는 것은 요행을 바라는 것이지요. 그래서 차라리 선생님의 유형 강의를 하시면서 비연계고 뭐고 상관없이 더욱더 많은 지문들(문제편 123 좋음 제가 제본떠서 그런거 아님ㅋㅋ)에다가 일관되게 적용하여 숙련도를 높히고 그때 그때 나오는 이건 모르면 못 푼다라는 구문들만 강의 사이사이에 끼워주시는게 더욱 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예를 들면 작년 38번 even so 이런 연결사를 사용 맥락같은것)

P.S
항상 감사히 잘 듣고 있습니다. 후달리는 필력으로 정성들여 썼으니 잘 읽어주시고 개인적인 의견도 주시면 :slightly_smiling_face: 입니다.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 있으니 좋은 결과로 나중에 후기 남기겠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연이 닿는다면 선생님조교도 되고싶네요 ㅋㅋㅋ 물론 결과 최우선 앞만보고 갑니다. 앞으로도 좋은 강의 컨텐츠 기대합니다.

주간 베스트
클래스 캐스트
  • 문제는 니들이 푸는거다! (문니들) - 미적분1
    오르비가 찾아낸 숨겨진 보물
    다비오
  • 코어(core) 가형 1편
    요즘 수학 대세 금손이누나
    수학 황금손 선생님
  • 미신(Michelangelo Syntax)
    끌리면 일단 들어봐
    영어 심민호 선생님
  • XrYs – 독해유형 빈칸추론
    신속정확고급
    영어 유정우 선생님
프리패스
  • 프리패스
    2017 정수환 프리패스 13기
    남은 시간
    구매하기
  • 프리패스
    2017 유정우 프리패스 13기
    남은 시간
    구매하기
  • 프리패스
    2017 그믐달 프리패스 13기
    남은 시간
    구매하기
  • 너와 나의 이항대립 5분 전
    순삽무 기본교재 121p jet lag문제 시험장에서 풀 떄 their가 가르키는 걸 이용해서 확신없이 찍듯이 답을 찾았던걸로 기억하는데요 이거 실전에서 풀 때 어려웠던 이유가 jet lag의 의미를 알고 푼 학생이 적어서 라고 생각이 들어요 문제는 수업에서 jet lag의 뜻을 안다는 전제를 가지고 설명을 하시는데 jet lag 의 뜻을 모르는 상태에서는 어떻게 풀어야 하나요 그리고 that is why people experience jet lag when traveling across time zones 뒤에 결과가 다시 나와야 한다고 하셧는데 이부분도 잘 이해가 안되내요 왜 결과가 다시 나와야하나요
  • 수능만점희망자 17분 전
    프패구매하고 강의안한 지문 따로 질문하려고 하는데 어디로 질문하죠..
  • cTfaeXwnvDU4jG 1시간 전
    2017 대수능 대비 3회 28번문제에 대한건데요 선생님 풀이에선 그냥 확률변수를 1과3으로 놓고 확률도 1/7과6/7로 놓고 계산하셔서 19/7 나오셨는데 이거 사실 확률변수가 두수의 평균이니까 1과3나왔을때의 평균인 2도 확률변수로 들어가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래서 확률변수 1,2,3이 되고 각각 확률은 1/49,12/49/,36/49로 해야되는게 아닌가 의문이 듭니다. 어쨌든 답은 똑같이 나오긴 하는데 확률변수에 2도 너야하지 않은가 해서 말씀드려봅니다.
  • 다비오 2시간 전
    킬벤강의 사용설명서 *수강대상 1번: 1등급들의 굳히기 한판용 2번: 2등급의 킬러잡고 1등급 따라잡기용 3번: 3등급이하의 고난도 킬러잡기(차근 차근 찬찬히 설명하기 때문에 충분히 따라할 수 있음) 쉬운문제 50문제 푸는 것보다 킬러1문제 확실히 이해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일 수 있음 *추천 하루 공부양 하루 5문항이상 (고정 1등급학생) 하루 2~3문항 (1~2등급 진동학생) 하루 1문항 (3등급이하 학생 4~5등급도 충분히 따라 할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함) * 하루 1문항 사용법 예시 수학공부시간에 먼저 풀기를 시도한다. 잘 풀린다면 ok 그날은 다른 공부한다. 안풀린다면( 그럴 가능성이 많음) 그 다음날 그 문제를 손에 들고 다니면서 풀이 방법에 대해 짬짬히 계속 생각한다. 밥을 먹을 때도 화장실 갈때도 친구와 카톡을 할 때도.. 계속 풀이 방법을 고민한다. 반드시 짜투리 시간을 이용한다. 하루 정도 고민한 후에 책상에 앉아 30분 정도 더 고민했는데도 방법이 떠오르지 않는 다면 다비오선생님의 강의를 듣는다. 그리고 풀이과정을 상세히 분석하고 체화하려고 노력한다. 만약 밥을 먹는 중에 유레카를 외쳤다면 잠시 밥먹는 것을 멈추고 떠오른 아이디어를 메모한다. 그문제를 풀었든 못 풀었든 다비오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 정리한다. ps) 운동 선수들은 체력단련을 위해 발목에 모래주머니를 차고 연습을 하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그렇게 연습을 하고나면 모래 주머니를 풀렀을 때 날라갈것 같이 몸이 가벼워져 더욱 잘 하게 되는 효과를 누리는 것입니다. 공부도 마찬가지입니다. 킬러문제를 가지고 열심히 연습을 하다보면 왠만한 어려운 문제도 상당히 쉽게 느껴지게 됩니다. 물론 기본을 무시하고 킬러만 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기본도구정리+양치기+킬러훈련 이 적절히 조화를 이룰때 학습효과가 배가 될것입니다. 여러분! 홧팅!!
  • 컴경 2시간 전
    문학 개념편에서 시 77번 5번보기 해석할때 '너조차 미친들 어떠랴'의 미친들 을 감정의미가 아니라 도달하다 의미로, 미치다 로 해석해서 노래가락이 흔들리고 별들 얼어붙는 안좋은 기운들이 너에게 미친들 어떠랴 로 해석 했는데 옳지 않은건가요?? 그리고 75번 2번보기에 숭고한 분위기라는 것이 감이 잘 안잡혀요 간단히 설명부탁드려요~~
  • HAM볶하게 2시간 전
    생윤 파이널 모의고사 1-1회 질문입니다. 1. 6번 문제에서 ㄴ선지에서 배려 윤리는 맞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배려윤리는 이성과 감정의 조화를 추구하니까 이성보다 자연스러운 감정을 중시하다고 볼 수 없지 않나요?? 또한 ㄷ선지에서도 배려 윤리가 맞다고 하셨씁니다. 그런데 배려 윤리는 남녀의 도덕성 차이를 강조하기 보다는 그저 남녀의 도덕성의 차이를 인정하고 조화를 추구한다고 생각합니다.ㅠㅠ 2. 9번 문제에서 을의 입장을 응보주의 관점이라고 보고 해당되는 사상가들을 칸트와 루소를 생각했는데 반드시 칸트로 봐야하는 근거가 어디 있나요?? 3. 19번 문제에서 용광로 모델은 '주류 문화 + 비주류 문화 = 새로운 문화'라고 배웠는데 주류 문화로 비주류 문화가 흡수되는 거라면 동화주의와 다른 점이 없는 건가요?? 선생님의 명쾌한 답변 부탁합니다^^!!~
  • 빙과맛 3시간 전
    2주 반정도 전에 쌤께 첨삭을 부탁드리는 메일을 보냈었는데 아직 답장이 안와서요. 많이 바쁘신가요? 답장이 늦게 와도 괜찮은데 혹시 못 받으신건 아닌지 해서 글 남깁니다. 제 아이디는 eom1998고요. 쌤 메일이 the_logic 맞으시죠?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 원아이드잭 2시간 전
      아이고 ㅠㅠ 얼마나 기다리셨을지 ㅠㅠ 죄송합니다. 빨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더 노력하는 강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ics 3시간 전
    선생님 저 논술 아직 한번도 써본적없는 재수생인데요 내신은5등급이고요.. 9평이후에 성대고려대경희대 중에 하나 아니면두개만 준비해보려는데 일주일에 어느정도 투자해야 가능성있나요..?? 그리고 저대학들 난이도로 봤을때 지금 논술의 논자도 모르는 저에게 가장 투자가치있는 대학은어디인가요?? 마지막ㅇ으로 선생님 첨삭은 바쁘셔서 힘드신것같은데 그부분은 어떻게해야하는지궁금합니다!! 차라리 정시에 전념하는게 옳은선택일까요??
    • 원아이드잭 2시간 전
      음 일단 논술을 시작하시면 대학 합격률이 높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주말에만 6시간 정도 투자하시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는 성대와 경희대를 추천드립니다. ^^ 두 유형이 비슷하기에 집중해서 공부하시면 시너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성훈 3시간 전
    167쪽에 22번 ㄹ '사형은 범죄 예방효과가 있기 때문에 그 자체로 선이다.' 이것을 공리주의에서 그 자체로 선이 아닌 필요악이라고 하면 옳은 선지가 되나요?
  • 천사왕 3시간 전
    그리고 강의에서 설명하신게 단위 구간의 시간 간격 감호-> 음소 추정 구간 잘못 설정하여 발생하는 오류 감소 but 연산량 ,처리시간 증가 여기서 음소 추정 구간에서 추출된 특징벡터를 배열하여 입력 패턴이 생성되므로 , 음소 추정 구간 배열 설정 처리시간 증가 = 입력 패턴 생성시간 증가이고 이 과정은 패턴거리를 구하는 과정에 포함되므로 패턴거리 구하는 시간 증가 맞나요???
  • smZegni5D1LYvq 3시간 전
    고려대 논술 2016기출 처음 써보고 질문드립니다. ot에서 고려대는 주어진 제시문을 통해 '내 생각'을 쓴다 라고 들었는데 막상 2016기출을 보니 결국 '내 생각'은 결론부분에 다른 해결책을 제시할때만 들어가 있네요 그리고 제시문을 요약해선 안된다 라고 하셨는데 제가 볼땐 서론 본론은 제시문의 내용을 따라 자신만의 언어로 바꾼거 이외에는 제시문의 내용과 별다를게 없어 보이네요 독창적인 내 생각을 쓰는게 좋고 제시문을 요약해선 안된다는 말씀을 글을 쓰는 내내 유념하면서 썼는데 답안과 괴리감이 너무 커서 어떻게 써야 할지 막막합니다. 그냥 답안처럼 제시문의 내용만을 가지고 나의 언어로 설명하는것이 맞는건가요? 그리고 나만의 언어로 바꾸어 쓰는것과 제시문을 요약하는것의 차이가 뭔지 궁금합니다.
    • 원아이드잭 2시간 전
      음 답변을 드리자면 내생각을 전개 하는데 제시문을 활용하느냐 아니면 제시문의 내용을 정당화하는데 내 생각을 맞추느냐의 차이라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 일단 발문에 대한 답변을 어떻게 내릴 것인가에 대한 결론을 내리시고 제시문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 천사왕 3시간 전
    음성인식기술 지문에 있는 마지막 문제 질문이요 단위 구간의 시간 간격을 짧게함 -> 단위 구간 개수 증가 -> 패턴 거리 개수 증가 -> 패턴 거리 구하는 처리시간 증가 이렇게 판단하는거 맞나요??
  • 김재한국어 4시간 전
    성리학에서 사덕=리 이면 [인의예지가 발하여 사단으로 드러난다] 이렇게 봤을때는 이황이이 당연히 다 되는데 인의예지를 리 로 치환하면 [리가 발하여 사단으러 드러난다] 이렇게되면 이이는 안되는데....... 이게 어떻게된 일이죠..........???ㅠ 참고로 윤사 로직교재 90쪽 7번 ㄱ 선지에요..
  • elosoil 4시간 전
    평소 92~100 왔다갔다하고, 최고로 망쳤을 때 85점(이번 6평) 인 학생입니다. 제가 비문학에 있어서의 풀이 도구라는 걸 잘 모르고, 그저 읽고 푼다 주의이고 공부도 거의 안 하는데요. 경제 테마에서 유난히 어려움을 겪습니다. 도구라는 게 필요하겠다 싶으면서도, 수학과 영어가 많이 모자라서 상대적으로 성적이 꾸준히 잘 나오는 편인 국어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는 부담스러운데요. 혹시 강의를 제 임의대로 선별해서 듣는다면 안 듣느니만 못하게 되나요?
  • 체언 옆에 붙으면 닥치고 조사 5시간 전
    문학강의 개념편에 있는 난쏘공에서 23번에 3번 선지가 이해 안가는데 철거 계고장을 통해서 철거가 확정됨을 알 수 있지만 인감 증명서, 주민 등록 등복 등등 이게 집을 사나이에게 파는것 아닌가요...?? 왜 집을 파는 것이 불가피한건지 모르겠어요ㅠㅠ
  • lynejs 6시간 전
    쌤 독바알 26번 질문있어요~ A가 indeed가 되는 이유는 충분히 납득이되는데 therefore이 안되는 이유는 100%의 인과관계가 설정되있지 않아서인가요? 끼워넣어보면 그런대로 둘다 말이되는거같아서 헷갈려요..ㅜ
    • GB (이경보) 2시간 전
      지금은 앞 문장과 A 문장의 내용이 같다고 볼 수 있죠. therefore 는 인과관계여야 하는데 여기선 인과로 볼 수 없어서 fail... 인과는 기본적으로 전후관계여야 하며, 앞뒤 내용이 달라야 하고, 원인으로부터 어떤 내용이 전개되어서 결과로 귀결돼야 해요. 가령, "그 어느 것도 처음부터 그러한 환경(=현재 미술관이나 Dresden 갤러리)를 위해 만들어진 것이 없다. [그러므로] 일부 학자들이 현재의 관점으로만 그 작품들을 평가하는 것은 명백한 오류다" 이런 식으로 전개된다면 인과라고 볼 수 있죠 핫
  • 라이트앤쏠트 12시간 전
    항상 자세한 답변 감사드려요 ㅜㅜㅋ! 쌤 저가 장문독해+장문빈칸 느려서 매일 계속 연습중인데 이번 수특 수완 3번씩풀었고 기출은 4개년치 장문 모두 풀었는데 새로운지문 더 풀고 싶어요 ㅜ 혹시 장문독해 자료 있으세요?
    • GB (이경보) 10시간 전
      수강생 자료 못 받았음?? 쪽지로 메일 주소 보내요 ㅎ 장문은 수백 문제 있어요.
    • GB (이경보) 10시간 전
      http://i.orbi.kr/memo 일로 가서 쪽지 확인해요~ 선물입니다 화욜에 보냈고, 못 받은 학생은 착오가 있던 것이니 나에게 쪽지를 주셔~!
  • 수탐전형부활좀 14시간 전
    글읽고나서 남는게 없습니다. 밑줄은 장식으로 치는것 같습니다. 기억에 의존해서 푸는것같습니다... 한문단을 읽고 그문단 (제가밑줄 그은 핵심)을 한번 정리하고 넘어가야 할까요??? 뭐,,연습때야 차분히 풀수있겠는데 실전때는 막 읽어서 내용이 안들어오네요
    • 심찬우 14시간 전
      실전 때도 연습 때처럼 읽을 수 있도록 하려면 엄청 많은 연습량이 필요합니다. 한 문장 한 문장 제대로 생각하면서 읽는지 점검하시고 실제 시험 때 말고 공부하실 때는 단락별로 요약하면서 읽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지금 가장 큰 문제는 글을 눈으로만 읽고 있다는 점입니다. 강의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머릿속으로 계속 중얼거리면서 따라가셔야 해요. 즉 생각을 하면서 독해를 하셔야 된다는 겁니다. 그렇게 해서 만든 본인의 독해법을 철저하게 고수하고 일관되게 연습하셔야 해요. 시험장에 가면 긴장감이 상승하기 때문에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많은 연습을 하지 않으면 공부했을 때와, 강의들었을 때와 다르게 마구잡이로 풀게 됩니다. 그리고 지문의 모든 내용을 기억할 수 없습니다. 지나치게 지엽적인 정보들은 다 기억하기보다 체크만 해두고 문제에 나왔을 때 거꾸로 올라오는 방식을 택하시기 바랍니다.
    • 심찬우 14시간 전
      하면서 모르는 거 있거나 판단이 안 서면 계속 질문 하세요. 질문하면서 답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사고과정을 수정해야하 하니까요!
    • 수탐전형부활좀 12시간 전
      머릿속으로 중얼거리는게요 속으로 읽는건가요? Ex) 신문의 특정후보 지지가 유권자의 표심에 미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강하지 않다는것이 학계의 일반적인 시각이다. 속으로 아아 유권자 표심 미치는 영향 별로 안강하구나 읊조리는건가요?? 예전에 속발음이 안좋다해서 눈으로만 읽으려고 노력했거든요 그래서 고치긴 했는데 내용이해가 잘안되네요
    • 심찬우 11시간 전
      '신문의 특정후보 지지가 유권자의 표심에 미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강하지 않다' 이 구절을 보고서 신문의 특정후보 지지와 영향에 X를 체크하고 말씀하신 것처럼 '신문'은 영향력이 없군 이라고 머릿속으로 한 번 생각하고 넘어가는 훈련을 하시라는 얘기입니다. 속발음을 저는 찬성하진 않습니다. 글자를 따라 읽으라는 것이 아닌 생각을 하면서 글을 읽으라는 말씀이에요~ ㅋㅋ 눈으로만 글을 보기 때문에 이해가 안 됩니다. 머리를 계속 엔진가동 하듯이 돌리면서 글의 흐름을 따라가셔야 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글자를 똑같이 속으로 따라 읽으라는 얘기가 아닙니다. 글쓴이가 그래서 '무슨 말을 하려고 하는가?'에 집중해서 읽으시라는 얘기에요 ^^~
    • 수탐전형부활좀 11시간 전
      답답한게 뚫린 기분 굳!!
    • 심찬우 10시간 전
      해보시고 또 안되시면 질문하셔요~
  • 황금손 하루 전
    9평이 얼마남지 않았어요 수강생님들 문과분들은 코어에 있는 숙제문제 틀린문제 얼른 돌리세요 ㅎ 핵심 한줄씩 써논거 한번씩만 읽어도 도움될거에여 (강의파일) 이과분들은 코어가형 업로드된 강의 모두 수강하세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자신없는 부분부터 들어도 됩니다. ㅎ 시험전까지 중요부분 자꾸 돌려서 시험때 당황하지 않고 빠르게 풀 수 있도록 해야되요!! 화이팅 ♥
  • 길가에던져진푸딩 하루 전
    질문이 원래는 되게 길었는데 짧게 여쭈어볼게요 경보샘 어휘 강의로 수능 어휘 끝 가능합니까? (흡사 수능 50일컷 설대가능? 질문)
    • GB (이경보) 하루 전
      어원을 통한 확장을 통해 기존 어휘력을 2배 증가시키는 걸 목적으로 해요. 또한 기본의미 파악을 통해 필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 파악, 선지 적용 등도 좋아집니다. 수강 전에 가지고 있는 어휘가 많을 수록 효과가 좋겠죠 ㅎ 여기 있는 단어로 다 되는 건 아니지만, 기존에 안 되던 것을 되도록 하는 마법의 강의요 ㅋㅋㅋ
  • 쏘로우 하루 전
    민호쌤 보케미스트 보너스트랙 4강이 끝이에요???
    • E.T심민호 하루 전
      헐 벌써 다 한고여?
    • E.T심민호 하루 전
      이따가 끝장내러감
    • 쏘로우 하루 전
      아뇨 궁금해서 ㅎㅎ.. 아 그리고 보케미 테스트 답지 16페이지 없는데 그거 올려주세요 !!
    • E.T심민호 하루 전
      헬 ㅇㅋ
    • 쏘로우 하루 전
      와 칼답 쩐다 ㄷㄷㄷ
  • 수능만점희망자 하루 전
    제가학원다니다가 그만두고 프리패스 할려고하는데 지금 프패하면 너무늦지는않았나요..???성적은 나형 3등급하는데요...
    • 안녕맨 하루 전
      늦는다고 생각할때가 가장 적절한 시기일수 있어요 남은 시간 절대 적지 않습니다 우선 안녕맨의 손으로 만든 2017 수능대비 기출시험지 쪽으로 실전연습하시구요 풀이 해설영상에서 이해 안되는부분은 이 게시판에 문의하시면 관련 끝장인강 좌표 봐로 알켜드립니다 그런식으로 끝장인강과 병행하시면 됩니다
    • 수능만점희망자 하루 전
      교재도있나요???
    • 안녕맨 하루 전
      네 pdf파일이 다 첨부되어있어요 현강에서는 교재로 만들어서 활용하고 있는데 인강 프리패스 하시는분들은 프린트를 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양이 좀 많아요 ㅠㅠ)
    • 수능만점희망자 하루 전
      지금 구매하면 강좌가 너무많아서 어떤것을 안보고 어떤것을 볼지 모르겠어요..
    • 안녕맨 하루 전
      현재로써 가장 좋은 방법은 안녕맨의손으로만든 2017 기출시험지와 포카칩 n제 로 실전연습하시고 끝장 개념인강은 위 시험지 해설 이해가 안될때 내용질문에 질문하면서 병행하시면 됩니다
  • EFj1ipOtyH3GbQ 2일 전
    쌤~~ 오랜만이에요 ㅜㅜ 곱의연속 힘들어서 짱박아놨었는데, 오늘 갑자기 깨달아서(?) 두개 빼고 다 풀었어요. 으아아 근데 17-18번이 잘 안풀리는데.. 힌트 조금만 던져주세용ㅜㅜㅎㅎ 공비를 잘못 나누는건지 계산을 못하는건지 미지수값이 안나와요 ㅜㅜ
    • 황금손 2일 전
      ㅎㅎㅎ 올만이에요!! 잘했네요.. . 깨달음이 오시면 갑자기 술술 풀려요 ㅎ 공비에 따라서 수렴범위가 달라지니까 r=1, -1, r<1, r>1다 구하시구영 공비는 n 밑에있는애가 공비가 되여 ㅎ 17번은 절댓값까지 포함시켜야 됩니다 ㅎ 다시 풀어보셔요 ㅎ ㅎㅎ
    • elosoil 하루 전
      으아 감사합니다ㅠㅠ 속이 다 후련하네요ㅜㅠㅎㅎ
  • Lebron James 2일 전
    코어 가형 5.1강 9번 문제 답 5에서 18루트2 로 수정 11번 문제 답 1에서 210 으로 수정 해주세요! 근데 왜 강의 마지막에 빵 터지신거예요?ㅋㅋㅋㅋㅋ
    • 황금손 2일 전
      그부분 어제 수정해서 올렷어요원래객관식이에요ㅋ 그때 스탭님이랑갑자기빵터져서ㅜㅜㅋㅋㅋㅋ
    • Lebron James 2일 전
      아하... 이미 프린트 다해버려서요ㅠㅠ 많이 웃어주세요ㅋㅋㅋㅋㅋ
  • 서울대철학과가자 2일 전
    강의력, 외모, 발성 강의내용 모두 갖추신 선생님이신거같아요.. 오르비에서 이렇게 끌리는 강의 처음이네요 ㅋㅋㅋㅋ
    • 심찬우 2일 전
      한참 부족한 아마추어지요 엉엉ㅠㅠ 감사합니다
  • 수탐전형부활좀 2일 전
    칼럼이 너무 자세한거 아닙니까 ㅠ?? 감사합니다. 근데 인강수강생은 좀 그래요,,, 인강에서 강조하셧던 팁들을 무료로 배포 하시다니.. 흙
    • 심찬우 2일 전
      흑흑... ㅠㅠ 칼럼에서 모든 걸 다루지는 못했어요 (문돌이라 타자가 약합니다) 강의에서 더 자세하게 다루니까요. 너무 슬퍼마셔요 흑흑 ㅠㅠ
  • 성균관대의대17학번 3일 전
    선생님! 순삽무에서 a / b에는 this / c에는 the 가 있을 때 b가 응집성이 강하다고 하셨는데 그 this가 c의 the 를 받을 순없는 건가요? 왜 a랑 b가 this 때문에 더 가까운 건가요?
    • 유정우 3일 전
      저 세개만 놓고보면 this는 이것 즉, 바로 앞 문장에 있는 것을 가리킵니다. the라는 것은 '그'이므로 어디에서든 앞 문장'들'에 나타나는 것을 지칭할 수 있어요.(문장 한두개를 넘어서도) 그렇다면 a만을 기준으로 하면 b c중엔 b가 바로 앞의 것을 가리키므로 the보다는 응집성이 높다고 봐야하죠. 또한 지칭의 차원으로 봐도 한 소년-이소년-그소년으로 시점이 멀어지는 것 때문에도 그렇습니다. 정보가 추가되지않은채로 지칭되는 대상이 동일하다면 대략 한-이-그 방식으로 서술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예요. 다만 순서는 어느 한요소만으로 판단하면 안되고 모든 순서정보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해요. 따라서 말씀하신 부분은 다른 정보들로 선후판단이 불가능한 경우에 그렇다는 겁니다.^^ 그래도 거의 this면 앞의 a를 바로 가리킬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이 응집성을 통해 추가적인 설명을 전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오랜만이네요!
    • 성균관대의대17학번 2일 전
      그동안 궁금한게 많았는데 미루다 보니 ㅎㅎ;;;;;; 답변 감사합니다ㅎㅎㅎ 그리고 문제풀이 강의만 듣고 문제편에 있는 문제를 다 안풀고 바로 ebs로 적용해도 되나요? ebs먼저 해야될거 같아서 ...
    • 유정우 2일 전
      그럼여! 마지막에 기출을 다시 풀어도 좋고 일부문제는 남겼다가 9평 이후에 풀어도되죠. 이베스를 단단히 해둬야 만점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빠이팅해요!
  • 6CvgoNR3tx7zun 3일 전
    혹시 ebs에서 출판하는 ebs n제 수업 맞죠??? 그책은 별로 쓰는사람이없어서 당황해서요.....
    • 옳구나 고선수 2일 전
      당황했어요??? 나도 당황... 공부해서 나쁜 책은 없지요, 전 그 책을 통해서 가르치고 싶은 게 있는 거구요 그냥저냥 틈새 노려 만든 강의 아니구요, 진심담아 만든 강의 입니다 (걍 글들엔 똥글을 쓰고 다니지만요 ^^)
  • 거인의어깨 3일 전
    자기시험지 수능대비만 보면 되나요? 6평 대비는 있는데 9평 대비는 없네요? 어차피 9평 몇일 남지도 않았지만서도요 ㅋㅋ 그냥 수능때까지 수능대비만 마스터하면 되는건가요? 추후 올라올 강의도 있다고 하셨는데 어떤 강읜지요?
    • 안녕맨 3일 전
      수능 대비만 보셔도 됩니다 9모와 수능은 범위가 동일 하구요 6모 대비와 수능대비 문제가 중복이 되요ㅎ
  • rdd088 3일 전
    쌤 이제4강까지 들었는데 아직 잘 이해가안되기도 하고그래서 연습하면서 들어야되겠다는 생각이들어요 그런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그 복습하고 다음강의 듣고있긴한데 막상문제풀때는 그냥 중요한 문장쪽에만 xy잡고 넘기는식으로밖에 적용이안되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10강을 다 듣고 문제풀면서 적용하는게 빠른가요 아님 한강씩 듣고 점점 적용해나가는걸 늘리는게 맞는방법인가요? 복습이나 체화하는게 궁금해서 여쭤봐요
    • 유정우 3일 전
      모든 문장에 XY인 건 아니예요! 하나의 지문에는 중심되는 하나의 XY만 있어요. 그 하나를 찾는 도구가 XRY이고요. 강의에서도 얘기했지만 문제를 직접 풀면서 찾아보는 것이 좋아요^^ 아니면 ExBryS를 같이 병행하면서 체화해도 좋구요. 추가질문은 카톡@XrYs나 쪽지주세요. 대화체로 질의 응답하는 것이 효율적이더라구요. ㅎㅎ
  • ㅎㅎㅁㅎㅎ 3일 전
    수기분 가형 언제올라오나요...
  • 내인생마지막수능 3일 전
    6강짜리 문법강좌랑 6평문법 분석강좌만 수강해도 실전에 필요한 문법공부는 정리 되는건가요?
    • 국신T 3일 전
      안녕하세요? 6월 모평적용 어려운 문법강좌를 수강하시면 됩니다. 6강짜리 문법강좌는 작년 버전입니다. 6월 모평적용 어려운 문법강좌와, 곧 출시할, 문법 파이널 강좌(EBS킬러문항 정리) 정도를 수강하시면, 문법이 아예 노베이스가 아니시라면 충분합니다. 감사합니다~
  • 국신T 3일 전
    [강의 업로드 공지] - 금주(~8/26(금))까지 Lv2 비문학 약점보완 과학기술편, Lv2 어려운 문법 강좌 완강합니다. (많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그리고, LV2 고전시가 심화강좌와, LV3 EBS 강좌도 곧 오픈합니다. 감사합니다~!
  • aC69mKhypEZJ8w 3일 전
    6월모평적용 문법강좌는 들을수있는 기간이 어떻게되나요~
    • 국신T 3일 전
      안녕하세요? 6월 모평적용 어려운 문법 강좌는, 단과로 구매시 수강기간이 99일입니다. 지금 구입하시면 수능날까지 들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elosoil 4일 전
    어제부터 보케미 듣기 시작했어요ㅎㅎ 아무래도 속도를 내고싶어서 4개씩 듣는데, 이거 복습을 어떻게해야 시간낭비없이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까요??. 일단은 오후쯤 4강듣기-다듣자마자 교안 필기 훑어보기- 자기전에 2배속으로 다시듣기- 다음날 아침에 노트에 옮겨적고 마무리 / 이렇게 하고있어요ㅎ (말씀을 천천히하셔서 1.6배속하면 알아듣는 범위내로 빨라서 좋네요 ㅎㅎ)
    • E.T심민호 4일 전
      환영합니다~ ㅎㅎ 가장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은 태스트를 2번 보세요 처음에 한번 보고 몇일 간격 두고 한전 다시 보세요. 그리고 완강하면 완강용 테스트지 만들예정인 또보고. 지금정도 2번보는거 좋아요.
    • elosoil 4일 전
      암기력바닥 바보라서요gg 지금 속도면 완강까지 일주일 걸리니까.. 그냥 외워질 때까지 무한반복해서 들을까봐요 ㅠㅋㅋ
    • E.T심민호 4일 전
      그것도 나쁘지 않죠. 보미퍄키지 할때 구매햇으면, 미신도 들엇르면 도움이 더 됐을텐데 ㅠ 암튼 단어 죽을각오로 열심히 합시다 ㅎㅎ
    • elosoil 하루 전
      1차 완강했어요~ 아직 단어가 머리에 빡 꽂히진 않지만, 뭔가 뇌에 웜업을 한 느낌이랄까요 ㅎㅎ 본격적으로 외울 준비가 된 느낌? 이제 2차3차 계속 달리러 갑니다ㅎ 강의 너무 좋아요... 들어본 것 중에 최고ㅠㅠ 감사합니다!
    • E.T심민호 13시간 전
      오늘 부록편 마지막 올라갑니다~ 9평전까지 무조건 다 암기한다고 맘먹고 달리세요. 분명히 달라질겁니다. 그리고 강의 좋다는 건 소문좀 내주시고 ㅎㅎ 응원합니다~
  • AefvLWRjMIrqVp 4일 전
    선생님 오랜만에 뵙습니다. 중학생때 정자동에서 선생님께 수학배우던 이상호입니다. 선생님 덕에 기초적인 부분은 탄탄한 것 같습니다.
    • 옳구나 고선수 4일 전
      아 링베르에서요??? 내가 잔소리 많이 했었지요? 혹시 매도 읍읍... 신고하기 없기 ㅎㅎㅎ
    • AefvLWRjMIrqVp 3일 전
      ㅋㅋㅋㅋㅋ 네 링베르에서 재은이랑 같이 다녔었어요 물론 매도... 읍읍...
  • 철학 4일 전
    쌤 보케미스트 단어 다외우며 기초단어를 안다는 전제하에 95프로 커버라고 하셨는데 기초단어는 뭐를 말하나요 제가 그게 부족하다고 생각하는데...
    • E.T심민호 4일 전
      일단 중등 우선순위영단어, 워드마스터 중등펴누이정도가 아닐까 생각 되네요. 쭉 보면서 모르는걸 정리해두세요~
  • 수탐전형부활좀 5일 전
    선생님 수강생인데요 이면각이나 공간벡터 부분이 안보여서그런데 몇강일까요??
    • 옳구나 고선수 5일 전
      먼저 감사드리구요. 난틀리 N제편에선 선별된 문항 중 이면각 관련 우수 문항은 없어서 어떻하죠... 공간 벡터 부분은 14,15강이구요 사관 기출 문항 중 절반 정도는 기벡 문항입니다. 혹시 제 강의에선 뺐지만 EBS N제 중 이면각 관련 풀이를 원하시는 문항이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서면 풀이라도 보내드릴게요
  • jakesson 6일 전
    안녕하세요? 선생님 강의에 관심있어서 질문드립니다. 현재 재수생이고 화2등 1~2등급 오르락내리락합니다. 30분안에 만점이 잘 안나와서요. 4페이지 전까지 확실하게 위에서 쳐다보면서 3페이지까지 정확하고 빠르게 푸는 실력이 없는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기출문제를 풀면서도 문제상황에 대한 정확학 해석이나 문제를 생각없이 풀다보니 막히는 경우가 종종생깁니다. 원래 화학을 좋아하는데 수능화학2를 준비하면서 흥미도 잃어가는 것 같구요. 선생님의 강의가 이런 저에게 도움이 될까 글 남겨봅니다. 문풀 part2는 언제나오나요?
  • 인하대항공우주공학과17 6일 전
    wp-basic 다들어가는데요 하루에 조금씩 wp 시리즈를 할려고하는데 wp hard를 하는게 좋을까요 리뉴얼을 하는게 좋을까요
당신의 기도가 되겠습니다.
오르비 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