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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재생/다운로드가 안됩니다. (아쿠아 플레이어)
2017-05-24
문의내용

동영상 재생/다운로드가 안됩니다. (아쿠아 플레이어)

답변내용

아쿠아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실행이 안되신다면,
아래의 글을 읽고 따라해주세요.

== 모바일, 태블릿 ==
1. 오르비 클래스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a. 주소 창에 [ http://i.class.orbi.kr/ ] 를 직접 입력하거나
b. 데스크톱 버전 상단 오른쪽에 모바일 버튼으로 접속합니다.

2. 아쿠아플레이어 앱을 설치합니다.
[안드로이드 OS]
구글 플레이 스토어 [PlayStore] 앱에서 AquaNManager 앱을 다운받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dn.aquanmanager

[아이폰/아이패드]
App Store 에서 AqauaNManagerr 앱을 다운받습니다.
https://itunes.apple.com/kr/app/aquanmanager/id1048325731

3. 강의 수강을 하시면 됩니다.


== PC (Windows) ==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orbi.kr/00012946572


[Internet Explorer]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최신 버전을 설치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internet-explorer.aspx

2. 강의 목록의 재생 버튼 (SD 혹은 HD) 버튼을 누릅니다.


[설치해도 반응이 없다면?]
1. Internet Explorer 의 설정을 기본 설정으로 되돌립니다.
[인터넷 설정] - [인터넷 옵션] - [고급]

a.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 탭에서 [원래대로] 버튼 클릭 후
b. Internet Explorer 재시작

위 방법을 따라해도 반응이 없다면 아래로 넘어가세요.

2. Google Chrome 을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https://www.google.com/chrome/

‘MSXML 3가 설치되지 않았습니다’라고 나옵니다.
2014-04-14
문의내용

‘MSXML 3가 설치되지 않았습니다’라고 나옵니다.

답변내용

사용자 PC에 MS사의 XML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상태임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이며, 따라서 MS사에서 제공되는 XML 3.0 또는 4.0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1. ‘MSXML 3.0 sp7’를 설치합니다.
(1) 아래의 페이지의 ‘msxml3.msi’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28494391-052B-42FF-9674-F752BDCA9582&displaylang=en
(2) 해당 파일을 바로 실행하여 설치를 완료하세요.
2. 같은 방법으로 ‘MSXML 4.0 sp2’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1) 아래의 페이지로 접속하여 ‘msxml.msi’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http://www.microsoft.com/downloads/en/details.aspx?familyid=3144b72b-b4f2-46da-b4b6-c5d7485f2b42&displaylang=en
(2) 해당 파일을 바로 실행하여 설치를 완료하세요.

강의 재생 시 컴퓨터 또는 플레이어 다운 증상이 발생하거나 화면이 깨집니다.
2014-04-14
문의내용

강의 재생 시 컴퓨터 또는 플레이어 다운 증상이 발생하거나 화면이 깨집니다.

답변내용

사용자의 하드웨어 또는 PC 성능으로 인해 스타플레이어 재생 시 하드웨어 가속 등이 정상적으로 호환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1. 디스플레이 속성 중 하드웨어 가속 및 색 품질을 변경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XP 이하 사용자만 가능).
(1) 바탕화면 내에 오른쪽 마우스를 누른 후 ‘등록정보’ 또는 ‘속성’ 클릭.
(2) 색 품질을 32비트로 설정 후 ‘고급’ 클릭.
(3) 문제 해결 > 하드웨어 가속(H) : 최대로 이동
- 플러그 앤 플레이 모니터 창이 나오면 [문제 해결] 탭으로 이동하여 중앙에 보이는 하드웨어 가속을 최대로 합니다.
만약 하드웨어 가속(H) : ‘최대’로 되어 있지 않을 경우는 마우스를 이용하여 스크롤을 우측으로 끌어 ‘최대’로 설정을
변경하여 주세요.
2. 스타플레이어 내의 설정 중 오버레이 기능을 ‘OFF’하여 주세요.
- http://www.axissoft.co.kr/axissoft/starplayer/starplayer06.asp 페이지로 접속한 후
스타플레이어 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비디오 → ‘오버레이 사용’ 체크를 해제합니다.
3. 출력 방식을 사용자 하드웨어 성능에 맞게 변경합니다.
- 스타플레이어 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비디오 → 출력 방식에서 사용자 환경에 맞는 출력 방식으로 변경한 후 강좌를 테스트하고 정상적으로 재생될 시 ‘오버레이 사용’을 다시 사용으로 설정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해결되지 않을 시 아래의 4번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XP: Overlay Mixer, VMR9, EVR 순으로 변경하여 테스트
Vista 이상: VMR7, Overlay Mixer, VMR9 순으로 변경하여 테스트
4. 정상적인 디코더 작업을 필요로 별도의 코덱을 설치합니다.
- http://www.divx.com/en/software/download/start 페이지에서 DivxPlus Codec Pack 또는 별도로 CoreAVC 프로그램(상용 프로그램) 설치 후 H.264 디코더를 Divx H.264 Decoder 또는
CoreAVC Video Decoder로 설정한 후 강좌를 재생하시고 정상적인 재생이 될 시 다시 오버레이 사용에
체크 후 이용하세요.

동영상이 자주 끊기거나 잦은 버퍼링 시도로 수강이 어렵습니다.
2014-04-14
문의내용

동영상이 자주 끊기거나 잦은 버퍼링 시도로 수강이 어렵습니다.

답변내용

1. LAN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합니다.
2. 칩셋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합니다.
3. 고객님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여 최저 500kbps 이상, 평균 900~1000kbps인지 확인합니다(고화질 서비스의 경우 최저 1000Kbps 이상, 평균 1500Kbps 이상인지 확인합니다).
※ 참조 : LAN 카드 및 칩셋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_new.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후 랜카드를 클릭하시면 LAN카드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메인보드를 클릭하시면 메인보드 칩셋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LAN 카드를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를 하였는데로 여전히 버퍼링 현상이 심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여 인터넷 속도를 체크하여 보세요.
(1) 한국정보사회진흥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터넷 속도 측정
- http://speed.nia.or.kr를 통하여 한국정보화진흥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속도 테스트 기능을 이용하여 인터넷 속도 확인
- 상단의 품질 측정 테스트에서 인터넷 속도를 선택합니다.
(3) 약관 숙지 뒤 다음 누르기
(4) 소프트웨어 설치 뒤 속도 확인 준비
(5) 서비스 이용 환경 정보를 입력하여 테스트 시작
- 현재 인터넷 서비스 정보를 정확히 판단하기 어렵다면 보기와 같이 임의의 정보를 입력하여도 무방하니 임의의 정보를 입력한 후 테스트 시작을 누릅니다.
(6) 속도 테스트가 완료된 후 측정값을 확인
- 보기와 같이 속도 테스트가 완료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에 대한 품질이 측정됩니다.
상단에 보이는 다운로드 속도가 최소 500kbps, 평균 900~1000kbps 이상인지 확인하고 역시 중앙에 보이는 지연율/손실율 테스트(UDP PING) 결과 값이 지연시간 10ms 이하, 손실율은 0에 가까운지도 확인합니다(고화질의 경우 최소 1000Kbps / 평균 1500Kbps 이상). 만약 다운로드 속도가 500kbps 미만이거나 지연시간이 10ms 이상이라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업체에 문의하여 조치를 받으신 후 강의를 계속해서 수강하시길 바랍니다.

강의 재생 시 영상만 나오고 음성이 안 나옵니다.
2014-04-14
문의내용

강의 재생 시 영상만 나오고 음성이 안 나옵니다.

답변내용

스피커와 본체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볼륨 컨트롤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DirectX 소리 테스트를 통하여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볼륨 상태를 확인하여 봅니다.

1. 스피커와 컴퓨터 본체 사이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볼륨 컨트롤을 활성화하여 음소거가 되어 있지는 않은지, 또는 볼륨이 낮게 설정되어 있진 않은지 체크한 후 DirectX 진단 도구의 소리 옵션을 통해 소리가 나는지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1) 시작 > 실행 클릭 후 sndvol32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

(2) 볼륨 컨트롤 창이 활성화되면 음소거란에 체크가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고 체크가 되어 있다면 체크를 제거합니다. 그 다음 볼륨의 높이가 너무 낮게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낮게 되어 있는 볼륨의 높이는 원하는 크기만큼으로 올려 줍니다.

(3) 시작 > 실행 클릭 후 dxdiag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
볼륨 컨트롤을 확인한 후 음성이 나오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Direct X 진단 도구를 실행합니다. 시작 > 실행을 클릭하여 Direct X 진단 도구를 활성화할 수 있는 명령어 dxdiag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4) Direct X 진단 도구 창에서 소리 탭으로 이동
dxdiag 명령어를 입력한 후 확인을 하게 되면 Direct X 진단 도구 창으로 이동합니다. 이 중 음성을 확인할 수 있는 소리 탭으로 이동하여 음성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5) 소리 탭 중간 DirectSound 테스트(T) 클릭
Direct X 진단 도구 소리 탭으로 이동하면 음성을 음성이 나오는지 여부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6) DirectSound 테스트(T)를 계속 하기 위해 예(Y)를 클릭
(7) 음성이 나오는지 확인 후 Direct X 진단 도구 끝내기
DirectSound 테스트를 통하여 소리가 나오는지 확인하고 소리가 나온다면 강의를 다시 수강하여 보세요. 만약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이는 컴퓨터 내부 사운드에 문제가 생긴 것이니 AS를 통하여 컴퓨터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DirectSound 테스트를 통해선 소리가 나오나 동영상 강의 재생 시엔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다른 문제(플레이어 설정, 강좌 문제, 코덱 문제 등)일 수 있음에 따라, 스타플레이어 고객센터(02-717-3450)로 연락하여 담당자와의 원격지원 서비스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강의 재생 시 음성만 나오고 영상이 검정색 또는 초록색으로 나옵니다. 또는 영상이나 음성이 늘어지거나 빨라집니다.
2014-04-14
문의내용

강의 재생 시 음성만 나오고 영상이 검정색 또는 초록색으로 나옵니다. 또는 영상이나 음성이 늘어지거나 빨라집니다.

답변내용

이 증상은 하드웨어 또는 PC 성능 문제로 인하여 하드웨어 가속이 호환되지 않거나 기본 출력 방식 또는 디코더로는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하드웨어 가속, 출력 방식 변경, 외부 코덱 설치 등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디스플레이 속성 중 하드웨어 가속 및 색품질을 변경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XP 이하 사용자만 가능).

(1) 바탕화면 내에 오른쪽 마우스를 누른 후 ‘등록정보’ 또는 ‘속성’ 선택

(2) 색 품질을 32비트로 설정 후 ‘고급’ 선택

(3) 문제 해결 > 하드웨어 가속(H) : 최대로 이동 - 플러그 앤 플레이 모니터 창이 나오면 [문제 해결] 탭으로 이동하여 중앙에 보이는 하드웨어 가속을 최대로 둡니다.
만약 하드웨어 가속(H) : ‘최대’로 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마우스를 이용하여 스크롤을 오른쪽으로 끌어 ‘최대’로 설정을 변경하여 주세요.


2. 출력 방식을 사용자 하드웨어 성능에 맞게 변경합니다.
- 스타플레이어 화면 중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비디오 → 출력방식에서 사용자 PC 환경에 맞게 출력방식을 변경하여 강좌를 재생하여 봅니다. 만약 해결되지 않을 시 아래의 3번으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XP : Overlay Mixer, VMR9, EVR 순으로 변경하여 테스트)
(Vista 이상 : VMR7, Overlay Mixer, VMR9 순으로 변경하여 테스트)


3. 정상적인 디코더 작업으로 별도의 코덱을 설치합니다.
- http://www.divx.com/en/software/download/start 페이지에서 DivX Plus Codec Pack을 설치하시거나 별도로 CoreAVC 프로그램(상용 프로그램) 설치 후 H.264 디코더를 Divx H.264 Decoder 또는 CoreAVC Video Decoder로 설정한 후 강좌를 테스트하여 보세요.

인터넷강의가 재생되지 않아요.
2014-04-14
문의내용

인터넷강의가 재생되지 않아요.

답변내용

모든 회원의 운영체제, 브라우저 등의 사용 환경이 제각기이고 이것이 영향을 주기도 하기 때문에 강의가 제대로 나오질 않는 이유를 딱 집어 말씀 드리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그 가운데 가장 먼저 살펴보야 할 부분은, 오르비에서 강의 재생용으로 지원하는 스타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지입니다. 다음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http://renewal.axissoft.co.kr/xe/?mid=faq

스타플레이어 설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2014-04-14
문의내용

스타플레이어 설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답변내용

해당 현상의 원인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계정이 관리자 권한이 아닌 경우,

  1. 인터넷 보안 설정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
  2. 윈도우 64bit 사용자 중 Internet Explorer를 64비트용으로 실행한 경우,
  3. 노턴 안티바이러스 등 보안 프로그램이 ActiveX 설치를 차단하는 경우,
가운데 하나로 파악됩니다.


1. 먼저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이 아닐 경우는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합니다.
(1) 시작 > 제어판 > 사용자 계정을 클릭
사용자 계정 창이 나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이름 아래에 나와 있는 항목이 컴퓨터 관리자 혹은 Administrators로 되어 있는 경우엔 현재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임에 따라 스타플레이어 설치에 필요한 ActiveX 이용에 영향을 받지 않지만 만약 Guest 혹은 User로 되어 있을 경우 ActiveX를 제대로 사용하는 데에 영향이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하고서 ActiveX를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보안이 높은 회사나 학교 같은 경우 사용자 계정을 Guest 계정이나 User계정으로 설정하여 보안을 높이는 경우가 많으며 이런 경우는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 후 ActiveX 이용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합니다.


2.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임에도 ActiveX 이용에 문제가 생길 시엔 인터넷 옵션 보안 설정을 확인하여 봅니다.
(1) 시작 > 제어판 > 인터넷 옵션을 클릭
(2)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C) 클릭
인터넷 옵션 창이 나오면 가장 먼저 보안 탭으로 이동합니다. [보안] 탭 아래에 보이는 ‘사용자 지정 수준(C)’을 클릭하여 보안 설정 내의 ‘원래대로’를 누르시면 됩니다.

3. 노턴 안티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 검사 프로그램으로 실시간 검사 도중 ActiveX를 차단하는 경우도 생기는데, 이럴 땐 해당 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시 기능을 끄거나 프로그램을 종료하시길 바랍니다.

(1) 안티바이러스의 감시 기능을 끕니다. 오른쪽 하단 시계 옆의 아이콘을 마우스로 가리킨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 다음 ‘Disable Antivirus Auto-Protect’를 선택한 후 StarPlayer를 다시 설치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4. 윈도우 64비트 사용자 중 일부는 윈도우 설치 또는 관리에 따라 기본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64비트용으로 되어있을 경우 32비트용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여 진행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 위 네 가지 경우 타 사이트에서도 대부분 ActiveX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 상태인 것이며 일반적인 상태로라면 프로그램 설치에 별다른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발생할 시에는 http://www.axissoft.co.kr/get/Starplayer/Starplayer_setup.exe 페이지로 접속하여 스타플레이어를 수동으로 설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스타플레이어 구동 최소 사양이 어떻게 되나요?
2014-04-14
문의내용

스타플레이어 구동 최소 사양이 어떻게 되나요?

답변내용

스타플레이어를 정상적으로 구동하는 데에 있어 필요한 최소 사양은 운영체제 Windows XP 이상, CPU 펜티엄4 이상 및 RAM 256MB 이상이며, 권장 사양은 CPU 펜티엄 듀얼코어 이상, RAM 1GB 이상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http://renewal.axissoft.co.kr/xe/index.php?mid=faq&document_srl=112

인터넷강의를 시청하려 하니 스타플레이어를 설치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스타플레이어가 무엇인가요?
2014-04-14
문의내용

인터넷강의를 시청하려 하니 스타플레이어를 설치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스타플레이어가 무엇인가요?

답변내용

스타플레이어(StarPlayer)는 액시스소프트(Axissoft, http://axissoft.co.kr)에서 개발·서비스 중인 HD 동영상 스트리밍 전송 웹플레이어입니다. 오르비 클래스에서는 오르비 클래스의 모든 인터넷강의 컨텐츠를 사용자분께 더욱 고품질의 화면을 제공하고자 스타플레이어를 통하여 강좌를 지원하여 드리고 있으며, 따라서 이 프로그램을 반드시 설치하셔야만 오르비 클래스의 인터넷강의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플레이어 설치 방법은 인터넷강의를 최초로 재생하셨을 경우 나타나는 스타플레이어 설치 화면 절차를 따라가시면 되며, 자세한 이용 사항은 액시스소프트 고객센터 페이지(http://renewal.axissoft.co.kr/xe/index.php?mid=qna)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강의를 환불하고 싶습니다. 환불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2014-04-14
문의내용

인터넷강의를 환불하고 싶습니다. 환불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답변내용

오르비클래스의 환불 규정은 http://orbi.kr/0003679339 를 참조하세요.

회원님의 정확한 구매 정보 확인을 위해 인강 환불 요청은
아톰 온라인 1:1상담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http://atom.ac/support/one-to-one/)
Q&A게시판에서 구매정보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링크에서 쪽지보내주시면 수강 내역 확인 후 환불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넷강의 환불 문의는 어디에다가,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14-04-14
문의내용

인터넷강의 환불 문의는 어디에다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내용

회원님의 정확한 구매 정보 확인을 위해 인강 환불 요청은
아톰 온라인 1:1상담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http://atom.ac/support/one-to-one/)
Q&A게시판에서 구매정보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링크에서 쪽지보내주시면 수강 내역 확인 후 환불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똑같은 인터넷강의에서 새로운 강의가 나오면 기존의 강의들은 어떻게 되나요?
2014-04-14
문의내용

똑같은 인터넷강의에서 새로운 강의가 나오면 기존의 강의들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내용

개정된 인터넷강의 판매 시작과 함께 기존 강의는 바로 판매 종료로 돌입하게 되며, 가장 마지막 구매자의 수강 기간(100일 기한)에 맞추어 지원을 중단하게 됩니다.

회원 탈퇴 시 수강하였던 인터넷강의를 다시 들을 순 없나요?
2014-04-14
문의내용

회원 탈퇴 시 수강하였던 인터넷강의를 다시 들을 순 없나요?

답변내용

회원 탈퇴 시 개인정보와 더불어 해당 계정의 구매 내역 및 수강 목록도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동일한 사용자 정보로 재가입하여도 다시 복구하여 들으실 수는 없습니다.

구매한 강의의 수강 권한을 다른 계정으로 이전할 수 있나요?
2014-04-14
문의내용

구매한 강의의 수강 권한을 다른 계정으로 이전할 수 있나요?

답변내용

불가능합니다. 현재 오르비에선 해당 계정으로 구매한 인터넷강의의 수강 권한을 구매한 계정 이외의 다른 계정으로 넘기는 기능을 지원해 드리고 있지 않습니다.